'오즈의 마법사'인 줄 알고 갔다가 기절할 뻔... 좀비가 된 도로시가 당신을 쫓아온다!

축제의 메인 무대인 1만㎡ 규모의 포시즌스 가든은 동화 속 '에메랄드 시티'로 완벽하게 변신했다. 이 공간의 가장 큰 특징은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오징어게임'의 채경선 미술감독이 직접 연출을 맡아 예술적 완성도를 극대화했다는 점이다. 정원 중앙에는 회오리바람에 휩쓸려 추락한 도로시의 집이 모험의 시작을 알리고, 허수아비, 양철 나무꾼, 겁쟁이 사자 등 각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테마존과 열기구, 사자 모양 토피어리 등 정원 곳곳이 동화적인 포토스팟으로 가득 채워졌다.
단순히 보는 것을 넘어 직접 오즈의 세계에 뛰어들 수 있는 체험 콘텐츠도 풍성하다. '허수아비 브릭 놀이터'에서는 블록으로 뇌 구조를 조립하며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고, '양철 나무꾼 하트 정원'에서는 나무에 소원지를 걸며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다. 여기에 '오즈의 히든 미션', '오즈 콘셉트 AI 사진관', '오지 탐정 사무소 방탈출' 등 쉴 틈 없이 이어지는 이벤트는 방문객들에게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스마일리 펌킨 퍼레이드'다. 에버랜드의 대표 캐릭터들이 오즈의 주인공으로 변신해 화려한 퍼레이드카를 타고 행진하는데, 여기에 아주 특별한 존재가 합류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바로 로봇 전문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의 4족 보행 로봇 'RBQ 시리즈' 2대가 국내 최초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로봇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것. 약 40명의 댄서와 로봇이 함께 꾸미는 무대는 '테크 판타지'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하지만 해가 지면 에버랜드는 180도 다른 얼굴을 드러낸다. 오즈의 이야기가 기괴한 호러 버전으로 재탄생한 '블러드 시티'가 바로 그곳이다. 동쪽 마녀의 죽음을 모티브로, 그녀의 상징인 '보라색 구두'를 테마 컬러로 삼아 섬뜩하고 기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입구에서는 마녀의 다리가 거꾸로 솟아난 초대형 조형물이 방문객을 압도하고, 중앙 광장에 세워진 8미터 높이의 '마녀 감시탑'에서는 360도 회전 카메라가 관람객들을 감시하듯 노려봐 극도의 긴장감을 자아낸다.
이곳에서는 좀비로 변해버린 도로시와 친구들이 등장하는 호러 댄스 공연 '크레이지 좀비 헌트 인 오즈 : 도로시의 악몽'이 펼쳐진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좀비들이 거리를 활보하며 관객들과 함께 사진을 찍어주는 특별한 경험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극한의 공포를 체험하는 '호러 메이즈'와 좀비 분장 스튜디오 등이 마련되어 강심장들의 도전을 기다린다.
또한, 오는 26일에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테마존이 추가로 문을 열어 K-콘텐츠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전 세계가 사랑하는 고전을 새롭게 해석해 서로 다른 취향을 가진 고객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올가을, 동화와 악몽이 공존하는 에버랜드는 방문객들에게 결코 잊지 못할 마법 같은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BEST 머니이슈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